아이튠즈없이 아이패드에 음악넣기 - 카피트랜스 매니저

반응형

아이폰을 사용하기 시작하게 된 것도 제법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동기화하는 것에 익숙하지가 않습니다.

 

먼저 음악이나 동영상, 사진자료 등을 아이패드와 PC간에 동기화를 하기 위해서는 아이튠즈라는 애플 공식 프로그램을 통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최근에는 윈도우10에 설치된 '사진' 앱을 통해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내장된 사진자료들을 PC로 옮겨 오는 것은 비교적 쉬워지기도 했습니다.

(usb케이블연결 시 사진앱 실행, 사진동기화가 진행되고, 옵션조정을 통해 폰과 패드에 있는 사진자료 복사 후 장치에 남아 있는 사진자료 삭제하기도 가능합니다.)

 

그럼, 보유하고 있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아이튠즈없이 음악넣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피트랜스 매니저(CopyTrans Manager)' 라는 프로그램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서 폰/패드와 pc간에 간단한 파일이동이 가능한데요.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반응형

1.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1) 링크된 사이트에 접속하여 Download를 클릭합니다.

 

카피트랜스매니저 다운로드사이트

 

2) CopyTrans Control Center(이하 CC)라는 인스톨러가 먼저 설치된 후, CopyTrans Manager를 선택, 설치하게 됩니다.

 

 

3) 인스톨러 설치가 끝나면 여러가지 프로그램 가운데 무료(free)사용이 가능한 CopyTrans Manager를 선택/설치합니다.

 

4) 언어설정을 통해 '한국어'버전으로 다운/설치해 줍니다.

 

 

5) 설치가 완료되면, 카피트랜스 매니저가 CC 앱 최상단에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nstalled apps

 

※ 카피트랜스 매니저 프로그램은 CopyTrans Control Center를 통해서 프로그램의 실행/삭제가 가능합니다.


 

 

2. 카피트랜스 매니저 사용방법

 

1) 아래 사진에서처럼 CC앱 상단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start 가 활성화됩니다.

 

start 클릭!!

 

2) 카피트랜스 매니저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3) Start를 클릭해 줍니다.

 

usb연결이 안되어 있을 경우

 

4) 전용 usb케이블을 연결해서 다시 Start를 클릭합니다. (^^;)

 

카피트랜스 매니저 실행화면(아이폰연결됨)

 

5) 우측 상단에 있는 +추가 / x삭제 메뉴를 통해 아이폰에 음악넣기와 아이폰내 음악삭제가 가능합니다.

※ 더욱 간편하게 윈도우탐색기에서 드래그&드롭방식으로 음악넣기도 가능합니다.

 

 

6) 파일넣기가 끝나면, 반드시 프로그램 좌측상단에 있는 업데이트를 클릭해서 작업을 완료시킵니다.

 

 

참고사항)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내에 있는 음악파일을 PC로 옮기기 위해서는 별도의 앱 설치를 요구합니다.

 

 

이상으로 아이패드에 아이튠즈없이 음악넣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카피트랜스 매니저 프로그램을 통해서 아이튠즈 동기화없이 간단하게 음악파일들 공유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 아이튠즈를 통한 동기화과정은 없지만 데스크탑 혹은 노트북에 반드시 해당 프로그램과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는 점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과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모두 함께 Let's SSDIN  ∩(︶▽︶)∩

'공감'과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